Marketing

GA4 기본 : 이벤트 기획하기

silverketer 2022. 6. 30. 10:46

1. 명확한 사용자의 액션을 기반으로 만든다

- 사용자가 어떤 행동을 할지 생각해보기

 

2. 이름 규칙을 정한다

- 누구나 알아보기 쉬운 이름 정하기

구분 이벤트명 예시
동사 + 명사 view_product
명사 + 동사 product_view
카테고리+명사+동사 Ecommerce-Product-View

 

3. 중요한 이벤트를 먼저 생각한다

- 우리 서비스에서 중요한 이벤트(전환)을 먼저 생각하고 그 이벤트에 도달하는 과정을 생각해보기 (퍼널 구성)

전환점을 생각하고 거꾸로 생각해보기

ex. 

약관동의▶️회원정보 입력▶️회원가입 완료

상품 보기▶️장바구니 담기▶️주문서 작성▶️주문완료

 

4. 세부 정보는 매개변수를 활용한다

-이벤트에 어떤 매개변수가 필요할지 생각해보기

이벤트에 대한 질문거리를 생각해보기

ex.

"주문 완료" 

결제한 금액은 얼마일까?

어떤 옵션으로 몇개 구매한걸까?

쿠폰 사용했을까?

적립금은 사용했을까? 

등등 

5. 이벤트 리스트를 문서로 정리한다.

- 누구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문서화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