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arketing
GA4 기본 : 이벤트 기획하기
silverketer
2022. 6. 30. 10:46
1. 명확한 사용자의 액션을 기반으로 만든다
- 사용자가 어떤 행동을 할지 생각해보기
2. 이름 규칙을 정한다
- 누구나 알아보기 쉬운 이름 정하기
구분 | 이벤트명 예시 |
동사 + 명사 | view_product |
명사 + 동사 | product_view |
카테고리+명사+동사 | Ecommerce-Product-View |
3. 중요한 이벤트를 먼저 생각한다
- 우리 서비스에서 중요한 이벤트(전환)을 먼저 생각하고 그 이벤트에 도달하는 과정을 생각해보기 (퍼널 구성)
전환점을 생각하고 거꾸로 생각해보기
ex.
약관동의▶️회원정보 입력▶️회원가입 완료
상품 보기▶️장바구니 담기▶️주문서 작성▶️주문완료
4. 세부 정보는 매개변수를 활용한다
-이벤트에 어떤 매개변수가 필요할지 생각해보기
이벤트에 대한 질문거리를 생각해보기
ex.
"주문 완료"
결제한 금액은 얼마일까?
어떤 옵션으로 몇개 구매한걸까?
쿠폰 사용했을까?
적립금은 사용했을까?
등등
5. 이벤트 리스트를 문서로 정리한다.
- 누구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문서화하기